#DaumWebMasterTool:97eecffee131ea468302174fbd8a6c5b477276e8d576d58d33f86a1b18fcd1d5:WdfP4jy25oqfmAfD55BXVA== 로블록스(RBLX) 주가 왜 하락했을까, 22년 3분기 실적분석
본문 바로가기
금융과 경제

로블록스(RBLX) 주가 왜 하락했을까, 22년 3분기 실적분석

by 나비애비 2022. 12. 1.

메타버스와 관련한 로블록스 회사를 이제는 모르는 분은 없으실 겁니다. 초등학생들이 많이 한다고 해서 유명해진 기업이기도 합니다. 게임 안에서 친목도 쌓고 소통도 하며, 게임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그 안에서 돈을 벌기도 하여도 합니다. 그런 로블록스 주가가 30%나 하락한 상태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RBLX) 주가

로블록스의 주가 그래프이다. 31달러로 한달 전보다 30%나 하락했다.
로블록스 주가

 

10월 26일만 해도 1주당 가격이 45달러였던 로블록스의 주가는 현재 31.76달러로 무려 30%나 하락한 상태입니다. 하락했다고 나오는 이유는 3분기 실적이 그리 좋게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eps가 -0.50가 나왔는데, 시장 예상치는 -0.35센트였습니다. 시장 예상보다 낮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보다 적게 나왔기 때문입니다. 

 

 

 

시장 예상치와 실제 실적

 

구분 시장예상 실제
eps -0.35 -0.50
분기매출 6억 8천만 달러 7억200만 달러

이건 참 알 수 없는 부분인 게, 시장 예상치가 높으면 떨어지고 예상치보다 낮으면 올라가고.. 이것만 가지고 로블록스의 펀더멘탈이 떨어졌다고는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시장 예상치라는 것은 매번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실적 하이라이트

 

  • 분기 매출은 지난해 보다 10% 증가
  • 월간 사용자 증가 지난해인 5천220만 명에서 5천880만 명으로  24% 증가
  • 사용자당 평균 매출은 11.94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 해 보다 11% 감소
  • 매출은 5억 1,77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 증가
  • 운영 활동으로 제공되는 순현금은 6,710만 달러
  • 잉여 현금 흐름은 $(67.7) 백만 달러였습니다.
  • 예약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7억 170만 달러,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15% 증가했습니다.
  • 일일 평균 활성 사용자(DAU)는 5,880만 명으로 전년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 작업 시간은 전년 대비 20% 증가한 134억 시간이었습니다.



로블록스의 경우 아직은 적자인 기업입니다. 성장주 투자의 적기는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하는 시기가 적기인데, 뭐 그걸 정확히 맞출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런 기업의 경우 매출이 중요한데 월간 사용자는 24%가 증가했고 로블록스에서 사람들이 머무는 시간도 20% 증가했습니다. 

 

 

주가가 떨어진 이유 성장률의 부진

 

로블록스의 매출그래프이다. 12월 전체로 보면 매출이 증가하고 있지만, 3분기 자체만 보면 매출이 부진하고 있다. 21년 9월인 3분기와 비교했을때
로블록스의 매출

로블록스의 지난 매출입니다. 21년 3월의 경우 엄청 성장을 했죠. 22년 9월의 경우를 보시면 초록색 그래프인 1.77%만 성장했습니다. 전년 동기에 비교할지, 아니면 저번 분기에 비교하는지에 따라질 수 있겠지만, 로블록스는 22년도 2분기에 비해서는 매출 성장이 높지 못했습니다. 적자라 하더라도, 전체 매출인 Revenue가 높아야 됩니다. 아마존의 경우도 계속 적자였지만 매출은 높았습니다. 정리하겠습니다.

 

21년 9월과 매출을 비교했을 때 전체 12개월 동안은 33% 성장했지만,  이번 분기인 22년 3분기와 21년 3분기만 놓고 비교했을 때는 1.64% 성장했습니다. 이걸 어떻게 해석할지는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그렇지만 3분기 자체는 실적이 조금 부진한 건 사실이지만, 전체적으로 작년과 비교하면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앞으로 로블록스가 어떻게 헤쳐나갈지 궁금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